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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화하는 국내의 물류환경과 업무특성에 맞게 개발된 자재 및 제품창고 관리시스템으로 자재발주 입고, 적재, Order별 관리, 출고지시관리, 피킹, 출고, 배송, 재고관리 등을 실시간 통합 관리함으로 기업의 물류관리능력, 운영능력을 최적화 시킴으로써 경영자원의 유용한 활용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.
제조실행관리시스템 (MES :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)
생산시점관리시스템 (POP : Point Of Production)
제조현장 및 주변시스템의 통합 생산성 지표(QCD) 향상
최적화된 생산활동 지원 Quality (품질 향상)
생산현장의 Real-TIme 정보 통합 Cost (가격/원가절감)
통합정보 활용 최적의 의사결정 지원 Delivery (납기단축 및 준수)
MES/POP 솔루션 도입 효과는 정량적인 효과 생산의 효율성 제고와 공정 운영의 최적화, 품질향상, 설비효율 향상, 직행율 향상, 최적의 생산활동 지원, 납기준수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.
RTE, ATP를 실현 신속한 의사 결정 및 대고객 서비스 향상
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 실현
Real-TIme 통합생산관리시스템 구축
제조현장의 Paperless화 실현 및 수작업 최소화
LOT 추적 및 품질 향상으로 클레임에 대한 기업대처능력 확보
가동률 향상 및 생산저해요인의 신속한 제거
ERP 시스템의 실시간 생산정보 제공 및 의사결정 수단 제공
MES/POP 가동하기 위한 기본 Master 정보를 관리하며, 고드, 조직, 표준 Data 설정 및 구성 설정으로 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상위시스템(ERP/MRP II 등)과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하고 필요시 자체 등록 관리하도록 설정, 사용자 편리성을 제공
상위시스템 (ERP/MRP II 등)으로 부터 년, 월간, 주간 생산계획을 인터페이스를 통해 생산계획수립, 작업지시 확정, 자재예약현황, 수주접수 P/O 등록, 주간 일일 계획생산계획수립, 작업지시 관리를 지원
생산공정/설비 작업지시에 따른 생산실적 정보를 설비(PLC), 현장 작업자를 통해 실시간 수집, 분석 할 수 있는 정보를 다양한 조건으로 분선 처리하여 사용자 펴리하게 제공
생산공정/설비 및 공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설비관리,공수관리 및 공구 관리 등을 지원하며, 이와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집계, 분석하여 효율적인 공수관리를 지원
실시간으로 집계되는 품질측정 데이터 및 공정검사결과 정보,불량유형별 정보에 대한 통계적 관리 및 품질종합 분석을 통해 공정품질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공정품질관리 기능을 제공.
원자재 투입에서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 까지 제조전반에 걸친 생산 이력정보를 기준으로 생산 시점부터 자재, 반제품 투입정보 및 품질, 검사정보, 작업자 정보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LOT 품질정보를 제공.
제품의 양품율, 설비 가동율을 W/C 및 설비단위로 집계, 분석 제공하여, 공부동 요인 현황 정보를 통한 안정적인 라인 운영의 기본 정보를 제공.
현장 Raw Data 수집시스템 (DAS)과 Real-Time으로 연동하여 실시간 생산진척 현황, 생산실적현황, 제공/ 재고 현황 및 리포트관리 기능 등을 제공.
신속하고 정확한 자재/제품 입고관리, Location별 재고현황 관리를 실현하고 작업지시 기준에 따른 자재, 제품 출고 시 바코드, RF-ID을 이용한 최적의 출고관리 및 선입선출, 재고현황 관리 실현 작업자의 출고 오류 방지 및 편리성을 제공.
공정 기준정보 및 자재 투입에서 제품 생산에 이른 전 제조공정의 작업지시관리 및 생산설비와 검사 설비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Real-Time으로 집계된 데이터를 이용, 실시간으로 생산진척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공정관리 지표를 도출하고 공정개선의 기회를 제공, 효율적인 공정관리를 실현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